한중 설날 문화 온라인 교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고봉 본부장
입력 2024-02-22 16: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중국 지닝시는 21일 논산시 강경역사문화연구원(원장 한병수)과 한중 설날 문화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병수 논산시 강경역사문화연구원 원장은 "설날에는 떡국을 먹고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다"며 "설날 아침에 떡국을 먹는 이유는 순백의 떡과 국물로 지난해 안 좋았던 일을 모두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원장은 "설은 한 해의 시작인 음력 1월 1일을 일컫는 말로 설날이라는 말과 같은 우리나라의 명절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국산동망
[사진=중국산동망]

중국 지닝시는 21일 논산시 강경역사문화연구원(원장 한병수)과 한중 설날 문화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중국 지닝시 자샹현 장훙빈 문화관광국 국장, 한병수 강경역사문화연구원 원장, 황호준 가인서예학원 원장과 양 도시 관련 기관, 매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장훙빈 자샹현 문화관광국 국장은 쟈상 목판 연화와 종이 오리기, 산둥 남서부 고취악 등을 소개했다.

장 국장은 “쟈상 목판 연화는 전통적인 목판 워터마크 방식으로 인쇄된 연화”라며 “인쇄판은 배나무로 만든 볼록판이며 조군, 등롱, 재신, 보살, 팔선, 천지패, 구두화 등 10여 종의 작품이 있다”고 소개했다.
 
사진중국산동망
[사진=중국산동망]
그는 이어 “전통적인 설날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행복을 빌고 액운을 쫓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병수 논산시 강경역사문화연구원 원장은 “설날에는 떡국을 먹고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다”며 “설날 아침에 떡국을 먹는 이유는 순백의 떡과 국물로 지난해 안 좋았던 일을 모두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원장은 "설은 한 해의 시작인 음력 1월 1일을 일컫는 말로 설날이라는 말과 같은 우리나라의 명절이다. 원일, 원단, 정조 등 여러 명칭이 있다"며 "설은 시간적으로는 한 해가 시작되는 새해 새 달의 첫 날인데, 한 해의 최초 명절이라는 의미도 있고 대보름까지 이어지는 민족 최대의 명절로 지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