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소식] 경복대-퍼블랩,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포천=임봉재 기자
입력 2024-02-21 14:4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복대학교는 반려동물보건과가 퍼블랩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연수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퍼블랩에 지속해서 우수한 동물실험 전문 인력을 공급하는 등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 개최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실헝동물기술원 인턴십 등 공동 노력'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왼쪽 교수와 퍼블랩 손현태 본부장이 최근 열린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복대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왼쪽) 교수와 퍼블랩 손현태 본부장이 최근 열린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반려동물보건과가 퍼블랩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실험동물기술원 인턴십, 졸업 후 취업 연계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퍼블랩은 인간화 마우스제작과 이를 이용한 효능 평가를 전문으로 하는 동물실험 CRO 기업이다.

최신 시설과 고성능 장비를 갖추고 동물실험 대행 업무와 질환별 특이 실험동물 모델을 제작하고 있다.

정연수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퍼블랩에 지속해서 우수한 동물실험 전문 인력을 공급하는 등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 개최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교육혁신 추진 과제의 일환이다.

전공 트랙을 설계·운영해 학생들의 교육 선택권을 보장하고, 융복합 전공을 운영해 변화하는 사회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26개 전 학과가 지난해 단계적으로 워크숍을 열었고, 올해 초 설계된 결과를 바탕으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했다.

공청회에서 69개 트랙과 트랙가이드를 설명하는 한편 트랙제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복대는 올해 신입생부터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제도를 적용할 예정이다.

경복대 관계자는 "학사 제도 유연화와 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해 유연학기, 다학기, 집중학기 등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