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출시 타이틀 1000개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2-21 14:0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 수가 1000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의 행정 처리 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 스토브인디가 심의를 지원한 게임은 568개로 전년보다 205% 증가했다.

  • 글자크기 설정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 수가 1000개를 넘어섰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 수가 1000개를 넘어섰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 수가 1000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게임사가 인디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례는 스마일게이트가 유일하다.
 
스토브인디의 입점 게임은 2019년 오픈 당시 4개에 불과했다. 2022년에는 '러브인로그인'과 같은 히트작을 비롯해 한글화로 선보인 '던전오브나흘벅', '귀곡팔황'등이 이용자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지난해는 더욱 다양한 게임들이 주목을 받은 해였다. '스테퍼 케이스', '리프 인 부트스트랩' 등 국내 우수한 인디 게임을 비롯해 '갓 오브 웨폰',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 '화산의 딸' 등 스토브 한글화 작품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입점을 희망하는 개발사도 늘었다. 지난해 스토브인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한 창작팀은 직전년도보다 215% 증가했다. 창작팀들이 받은 정산 금액 또한 두 배 가까이 늘어났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의 발전에 다양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 이바지했다고 봤다.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 중인 개발사를 지원하는 '펀딩팩' 외에도 이용자 의견이 필요한 개발사를 위한 '슬기로운 데모생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좋은 게임을 개발해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형태의 프로그램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런칭하기도 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의 행정 처리 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 스토브인디가 심의를 지원한 게임은 568개로 전년보다 205% 증가했다. 또 스토브인디는 지난 1년 동안 36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함께 380만 뷰에 달하는 콘텐츠 마케팅도 지원했다.
 
이용자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에만 신규 회원이 40만 명을 넘어섰으며, 방문 이용자는 16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이용자가 사용한 쿠폰은 전년 대비 약 4배(380%) 증가했고, 쿠폰으로 제공된 혜택(금액)은 263% 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