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명진 아루 대표 "여성 전용 콘텐츠에 커머스 더하니 매출 대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4-02-19 18: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이 대표는 19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자사 대표 플랫폼인 '자기만의방'을 통해 세상에 없던 여성 콘텐츠를 선보여 펨테크 시장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기만의방은 누군가의 딸이자, 엄마이자, 아내인 여성들이 성 지식 부족으로 인해 혼자 병을 키우거나 골머리 앓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이 대표가 직접 기획한 플랫폼이다.

  • 글자크기 설정
이명진 아루 대표 사진아루
이명진 아루 대표 [사진=아루]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가 그 주인공이다. 아루는 ‘기술로 여성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 이명진 대표가 창업한 기업이다. 이 대표는 19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자사 대표 플랫폼인 ‘자기만의방’을 통해 세상에 없던 여성 콘텐츠를 선보여 펨테크 시장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기만의방은 누군가의 딸이자, 엄마이자, 아내인 여성들이 성 지식 부족으로 인해 혼자 병을 키우거나 골머리 앓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이 대표가 직접 기획한 플랫폼이다. 여성에게 도움 되는 지식 콘텐츠 공유 공간인 ‘도서관’부터 성 관련 고민을 나누는 익명 커뮤니티 ‘써클’, 월경주기 다이어리, 여성 웰니스 제품 판매숍 ‘셀렉트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해 오프한 셀렉트샵이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고, 품질 좋은 여성용품들을 단독 입점해 선보이거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자체브랜드(PB)상품을 대거 선보인 덕분이다.

이 대표는 “자사에서 발행하는 지식 콘텐츠와 밀접하게 연관된 제품을 성분, 사용성, 위생까지 고려해 판매 하다보니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무엇보다 지식 콘텐츠를 통해 접하게 된 제품 정보를 셀렉트샵과 연동시켜 별도 절차 없이 구매까지 이어지게 한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아루 자기만의방 서비스 페이지 사진아루
아루 자기만의방 서비스 페이지 [사진=아루]

지식 콘텐츠에 커머스 기능을 더한 이 대표의 전략은 제대로 통했다. 현재 자기만의방의 회원가입자 수 12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0% 이상 성장했다. 자기만의방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앱에서만 400만회를 넘었고,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성장했다.

이 대표는 “써클 내 주 평균 2000개의 게시글과 1만2000개의 댓글 등이 달리고 있다”며 “철저한 익명 서비스로 주변에 말하기 어려운 성 관련 고민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눌 공간이 마련된 것이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도 자체 콘텐츠와 커머스 기능을 확장해 더 큰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자사 콘텐츠 범위를 여성에게 꼭 필요한 커리어, 자기개발 영역까지 확장하고, 인공지능(AI) 고민 상담 기술까지 플랫폼에 접목시킬 것”이라며 “커머스 측면에서도 올해 다양한 여성 기업, 아티스트, 크리에이터와 큰 프로젝트를 진행해 펨테크 시장 속 자기만의방의 영향력을 더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