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학교와 교실은 교육의 출발점...소신껏 교육할 수 있는 학교 현장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4-02-14 14:1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통해 "학교와 교실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으로 정책 효과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이다.

    도 교육청은 교육활동 중심 새 학년 준비 지원을 위한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올해 달라지는 경기교육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한다.

  • 글자크기 설정
  • 교육활동 및 학교 중심 '교육정책 현장화' 추진

임태희 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통해 “학교와 교실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으로 정책 효과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이다. 이번에 달라지는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 끊임없이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동체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정책의 현장화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교육활동 중심 새 학년 준비 지원을 위한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올해 달라지는 경기교육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한다.

청은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올해 확대, 심화하는 정책을 중심으로 제작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가장 필요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과제로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다. 영상은 지난 1월 3일부터 7일간 부서별 자료 취합과 협의를 거쳐 경기교육 기본계획 90개 실천 과제 중 18개의 중점 과제로 구성됐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새 학년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연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에 탑재한다.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정책은 다음과 같다.

학생 스스로 꿈을 펼치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하이러닝 전학년 전교과 운영 △공유학교 모든 시군 확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기도교육과정 개정 고시 △초등 성장이음과정 △경기이음온학교 개교 △경기형 IB 운영 기반 마련을 시행한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성장을 위해 △인성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가정 연계 인성 실천학교 △메타버스 체험관 지원을 확대한다.

교직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서는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 확대, 법률지원팀 신설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업무 이관 △정당한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감 의견서 제출 등을 지원한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유보통합 기반 조성과 유보이음교육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화해중재단 확대 △학교폭력전담조사관제를 추진한다. 아울러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학교 중심 행정을 위한 △공문 처리 방식 개선 등의 중점 실천 과제들로 이루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