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매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4-02-12 13:1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홈플러스 PB(자체브랜드)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PB상품 확대가 향후 전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표적인 홈플러스 PB상품으로는 홈플러스시그니처 '이춘삼 짜장라면', '이해봉 짬뽕라면', '메가스톤IH 프라이팬' 등이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고객 10명 중 3명 PB상품 구매..."객수 증대 기여"

모델이 1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PB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모델이 1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PB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PB(자체브랜드)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PB상품 매출이 최근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PB상품 매출이 홈플러스 모객 효과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홈플러스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은 PB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PB상품 수도 2019년 900여종에서 2023년 3000여종으로 크게 확대됐다.

홈플러스는 PB상품 확대가 향후 전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표적인 홈플러스 PB상품으로는 홈플러스시그니처 ‘이춘삼 짜장라면’, ‘이해봉 짬뽕라면’, ‘메가스톤IH 프라이팬’ 등이 있다.

2022년 12월 출시와 동시에 열풍을 일으킨 이춘삼 짜장라면은 개당 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맛과 성분을 강조했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프로)’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춘장 함유량이 가장 높다.

이해봉 짬뽕라면은 이춘삼 짜장라면 후속 상품으로 ‘이것이 리얼 해물 짬봉(뽕)’의 글자를 딴 이름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됐으며, 올해 1월 기준 두 상품 누적 판매량은 1000만개를 돌파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메가스톤IH 프라이팬도 21만개가 팔린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제품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 후속작으로 지난해 9월 출시됐다. 현재까지 누적 4만개 이상 팔렸다.

스낵류 PB상품들도 인기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황태킹 청양마요맛’이 누적 33만개가 판매됐으며 새롭게 출시하는 ‘대파크림치즈라이스칩’도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PB상품은 고객들의 홈플러스 방문이 이어지게 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PB상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고도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PB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