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명절 나기] 설 직후 문 닫는 백화점·마트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4-02-11 12: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올해 설 연휴는 오는 12일까지로 나흘 간 이어진다.

    하지만 설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등 유통 채널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특히 설 연휴 기간인 일요일인 11일은 둘째주 일요일로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이 포함돼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대형마트, 11일 의무휴업일...휴무 점포 많아 확인 필요

지난달  31일 휴점일인 서울 이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관련 안내문을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31일 휴점일인 서울 이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관련 안내문을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올해 설 연휴는 오는 12일까지로 나흘 간 이어진다. 설 명절 직후 즐길 거리가 많은 대형 쇼핑몰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설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등 유통 채널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특히 설 연휴 기간인 일요일인 11일은 둘째주 일요일로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이 포함돼 있다. 지방자치단체별로, 점포별로 영업 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헛걸음 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영업 여부를 확인한 뒤에 매장을 찾아야 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대체로 설 당일인 10일을 전후로 9~10일 또는 10~11일 이틀 간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10일 또는 11일 하루만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은 분당점·센텀시티점·마산점은 이날까지 휴점 기간이다. 나머지 대부분 점포는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아웃렛 역시 11일 휴무 없이 영업한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은 모든 백화점 32개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문을 연다. 타임빌라스·동부산점·기흥점·이천점 등 21개점 모두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은 10~11일 휴점하고 나머지 서울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부산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Art&Science, 마산점, 김해점, 광주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등 11개 매장은 정상 영업 시간에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도 설 연휴 기간 점포별로 이틀 간 휴점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 동구점 등은 6개 점포는 10~11일이 휴점일이다. 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 등 10개점과 현대아울렛은 이날 문을 연다. 

대형마트는 설 당일인 10일과 둘째주 일요일인 11일 중 하루만 문을 닫는다. 11일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로 쉬는 점포가 많으니 매장 방문 전 영업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외국계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의 경우도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다.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기존 의무 휴업일인 11일에 90개점, 13개점이 휴업한다. 롯데마트의 경우엔 84개 지점, 홈플러스는 111개 지점은 기존 의무 휴업일인 이날 휴점한다. 영업 시간은 보통 오전 11시부터 오후 9~10시까지지만, 지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면세점은 11일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롯데면세점은 시내 면세점인 명동 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을 휴무 없이 영업한다. 다만 영업시간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명동 본점과 월드타워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다만 제주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끼지가 영업 시간이다.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설 연휴 기간 내내 시내 면세점을 휴무 없이 운영한다. 신라면세점의 경우 서울점과 제주점은 오는 12일까지 정상 영업하며, 영업 시간도 기존(서울점 오전 9시 30분~오후 8시까지, 제주점 오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과 동일하다. 

신세계면세점 역시 설 연휴 기간 내내 본점과 인천공항점, 부산점을 휴무 없이 기존대로 영업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도 12일까지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