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150개 협력사와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2-07 16:5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동은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대동의 농기계, 모빌리티, 로봇 등에 채택되는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협력사에 우수한 품질과 가격의 원자재를 공급해 궁극적으로는 대동그룹 생산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날 환영사로 이종순 대동 Product생산개발부문장은 "협력사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대동이 매출 1조의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대동과 협력사 모두 생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과 협력사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엑스코,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도모

  • 2024년 구매&생산 정책 발표

대동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했으며 우수 협력사 시상을 했다 사진대동
대동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했으며, 우수 협력사 시상했다. [사진=대동]

대동은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동의 사업 비전과 계획, 그리고 협동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협력사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자리이며,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됐다.
 
대동 이종순 Product생산개발부문장, 박준식 Customer biz 부문장, 권기재 그룹경영실장을 비롯한 대동기어, 대동모빌리티, 대동금속 등의 대동 그룹사와 약 150개 협력사의 대표 및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 발표, 우수 협력사 시상, 2024년 대동 구매&생산 정책 설명, 특별 강연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에서는 북미 티어(TIER)1 트랙터 브랜드 진입과 유럽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 성과 그리고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팜 등의 미래사업 중장기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대황정밀, 세한정밀, 영진주물, 비젼디지텍, HANBIT 5개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구매&생산 정책 발표에서는 글로벌 제품 경쟁력 구축을 그룹 통합 구매 센터를 비롯한 위한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올해부터 대동을 중심으로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EU 탄소 규제에 대응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원자재 DB구축과 철판, 수지, 물류 등 원자재 통합구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일반 소모성 자재 구매 목적으로 대동그룹 전 계열사가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대동몰’을 개설했으며, 하반기부터 이를 협력사에 공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대동의 농기계, 모빌리티, 로봇 등에 채택되는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협력사에 우수한 품질과 가격의 원자재를 공급해 궁극적으로는 대동그룹 생산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날 환영사로 이종순 대동 Product생산개발부문장은 “협력사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대동이 매출 1조의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대동과 협력사 모두 생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과 협력사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