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커피싸이클' 기금 1,800만원 전달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수=박기현 기자
입력 2024-02-07 16:4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은(주재임원 이현규) 7일 여수시 및 여수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커피박 업싸이클을 통한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여수시 초등학생 후원 사업 '커피싸이클' 기금 1,8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커피싸이클'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의 자체 참여 기금 (이하 '트윈엔젤기금')을 활용하여 눈길을 끈다.

    트윈엔젤기금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독거노인·장애인 등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봉사 기금이다.

  • 글자크기 설정
  • 버려지던 커피찌꺼기로 노인 일자리 창출

  • 사내 카페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수거하여 연필·화분 등의 상품으로 제작

LG화학 여수공장이 7일 여수시 및 여수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커피싸이클’ 기금 18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LG화학여수공장
LG화학 여수공장이 7일 여수시 및 여수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커피싸이클’ 기금 1,8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LG화학여수공장]

LG화학 여수공장은(주재임원 이현규) 7일 여수시 및 여수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커피박 업싸이클을 통한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여수시 초등학생 후원 사업 ‘커피싸이클’ 기금 1,8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G화학 여수공장의 임직원이 이용하는 사내 카페 및 커피 머신에서는 연간 약 10톤의 커피박이 발생한다. ‘커피 싸이클’은 해당 커피박을 업사이클하여 커피박 연필·화분 등의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이다. 상품 제작 과정에서 시니어 인력을 활용하여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생산된 커피박 연필은 여수시 초등학교 신입생 1,800여명을 대상으로 후원하여 자원 순환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성 후원 사업에 그치지 않도록 지역아동센터 우선 돌봄 아동을 대상으로 커피박 점토 제작 체험 교실을 개최하고, 커피박 연필을 LG화학 여수공장 견학 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공익성 사업으로 지속 전개 시킬 계획이다.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및 관리는 여수시 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하며, 추후 생산된 커피박 연필 지급은 전라남도 여수시 교육지원청에서 담당한다.

특히 이번 ‘커피싸이클’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의 자체 참여 기금 (이하 ‘트윈엔젤기금’)을 활용하여 눈길을 끈다. 트윈엔젤기금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독거노인·장애인 등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봉사 기금이다. 지난 2005년 첫 모금을 시작하여 현재 연간 2억원 가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은 “임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모금한 봉사 기금이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이게 되어 기쁘다. 해당 사업이 노인, 청소년 등 지역사회 다양한 계층을 후원하는 선순환 사업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 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커피 싸이클 외에도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친환경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생활 속 ESG 실천 어플 ‘알지’를 이용한 청소년 후원 사업 “알지, 풀지” 등 다양한 친환경 인식 제고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