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돌볼게" 英 매체·토트넘 팬, 손흥민 '복귀 시기'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수습기자
입력 2024-02-07 15:1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국의 아시안컵 우승이 물거품으로 끝난 가운데 영국 현지 매체와 토트넘 팬들이 손흥민의 토트넘 복귀 시기에 주목하고 있다.

    한 토트넘 팬은 이날 새벽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한 장면을 인용하며 손흥민을 향한 위로와 토트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SNS에 올라온 사진에는 침대 가운데 한국 국기가 놓여 있으며 주위를 토트넘 공식 문양이 둘러싸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토트넘-브라이턴 경기 전 복귀...토트넘 감독에 큰 힘 될 것

7일한국시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에서 손흥민이 자신의 칩슛이 오프사이드로 무산되자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7일(한국시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에서 손흥민이 자신의 칩슛이 오프사이드로 무산되자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의 아시안컵 우승이 물거품으로 끝난 가운데 영국 현지 매체와 토트넘 팬들이 손흥민의 토트넘 복귀 시기에 주목하고 있다.

7일(한국시간) 런던 현지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토트넘)이 한국 아시안컵 탈락으로 토트넘으로 복귀한다"고 보도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이날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요르단에 0-2로 패배했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이 11일에 있을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의 프리미어리그(PL)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으로 돌아온다"며 "이는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손흥민 없이 치른 5경기에서 2승2무1패를 기록하며 시즌 5위를 차지했다. 4위는 애스턴 빌라로 토트넘보다 2점 앞서 있다.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연승을 하며 6점 차로 쫓아오고 있다. 토트넘 팬들이 최전방 공격수와 측면 포지션을 오가며 핵심 공격수 역할을 해온 손흥민을 애타게 기다려온 이유다.  
 
7일 새벽 한국이 아시안컵에서 탈락하자 한 토트넘 팬이 우리가 돌보겠다Well look after him라는 문구가 적힌 게시글왼쪽을 올렸다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인스타그램에 아시안컵 탈락에 대한 위로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X구 트위터 토트넘 인스타그램
7일 새벽 한국이 아시안컵에서 탈락하자 한 토트넘 팬이 "우리가 돌보겠다(We'll look after him)"라는 문구가 적힌 게시글(왼쪽)을 올렸다.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인스타그램에 아시안컵 탈락에 대한 위로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X(구 트위터), 토트넘 인스타그램]

한 토트넘 팬은 이날 새벽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한 장면을 인용하며 손흥민을 향한 위로와 토트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SNS에 올라온 사진에는 침대 가운데 한국 국기가 놓여 있으며 주위를 토트넘 공식 문양이 둘러싸고 있다. "우리가 돌보겠다(We'll look after him)"라는 글도 함께 적혀 있다.

토트넘도 공식 SNS를 통해 손흥민을 위로했다. 이날 토트넘은 "위로를 보낸다. 쏘니(손흥민의 애칭)"라는 짧은 글을 게재했다. 

손흥민은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7일 새벽 뜨는 항공편을 이용해 소속팀으로 복귀한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의 다른 유럽파 선수들도 항공편을 이용해 곧바로 소속팀에 복귀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태국을 상대로 2026 북중미월드컵 2차 예선 3·4차전이 열리는 3월 A매치 기간인 3월 18일에 다시 소집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대한민국 주장으로 최선을 다한 손흥민 선수고개들어요ㆍ 잘하셨어요ㆍ건강관리 잘하시고 다음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감독으로 나오면 좋겠습니다.항상 응원합니다ㆍ
    건강관리 잘하세요ㆍ영국에서도 사랑 듬뿍 받으시길~~^^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