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공관위, 원외 단수공천 24곳 발표...부산진갑 서은숙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4-02-07 11:1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7일 서울강남갑과 부산진갑을 포함한 원외 단수 공천 지역 24곳을 발표했다.

    공관위가 전날 발표한 단수 공천 지역 13곳까지 합하면 현재까지 총 37곳이 단수공천 지역이다.

    이날 공관위에 따르면 부산진갑은 진구청장을 지낸 서은숙 최고위원, 동래는 박성현 동래구 지역위원장, 기장엔 최택용 기장군 지역위원장이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강남갑엔 김태형 당 교육연수원 부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7일 서울강남갑과 부산진갑을 포함한 원외 단수 공천 지역 24곳을 발표했다. 공관위가 전날 발표한 단수 공천 지역 13곳까지 합하면 현재까지 총 37곳이 단수공천 지역이다. 

이날 공관위에 따르면 부산진갑은 진구청장을 지낸 서은숙 최고위원, 동래는 박성현 동래구 지역위원장, 기장엔 최택용 기장군 지역위원장이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 서울 강남갑은 김태형 당 교육연수원 부원장이다. 

이외 대구 동갑(신효철)·북을(신동환)·수성갑(강민구)·달서갑(권택), 울산 중(오상택)·울주(이선호), 경기 여주·양평(최재관)·이천(엄태준), 강원 동해·태백(한호연)·홍천·횡성·영월·평창(허필홍),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이재한), 충남 아산갑(복기왕), 경북 포항북(오중기)·구미갑(김철호)·상주·문경(이윤희), 경남 창원·성산(허성무)·창원마산합포(이옥선)·창원마산회원(송순호)·진주을(한경호)·거제(변광용) 등이 선정됐다. 

한편 민주당 공관위는 이번 설 연휴 이후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를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