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로카 시리즈' 발급 400만장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4-02-07 10: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롯데카드가 'LOCA(로카) 시리즈'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LOCA MONEY(머니)',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카드'를 비롯해 최근에는 프리미엄카드인 'LOCA Professional(프로페셔널) 카드'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시리즈는 신용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어떻게 하면 고객이 가장 쓰기 편한 카드를 만들까'에 집중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혁신적인 혜택을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2020년 출시된 롯데카드 메인 상품 '로카 시리즈'

  • 3년 반만에 400만장 넘어…역대 최대 수치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LOCA(로카) 시리즈'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LOCA 시리즈는 지난 2020년 8월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이다. LOCA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인 지난 2021년 7월 100만장을 발급했다. 이후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발급했다. 이는 역대 롯데카드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르고 많은 수치다.
 
이번 성과에는 'LOCA 세트(Set) 카드'가 한몫했다. LOCA 시리즈 전체 누적 발급 장수의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하고 있다. LOCA 세트 카드는 롯데카드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세트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상품이다. 실적과 혜택이 연결된 두 장의 카드를 발급 받으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알아서 계산해 주는 방식이다.

단일 카드로는 가장 주목을 받은 카드는 ‘LOCA 365’가 인기다. 전체 발급 장수의 10.4%를 차지했다. LOCA 365 카드는 매달 정기결제가 발생하는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대중교통요금 등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혜택을 담아 고물가 시대 속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할인 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편리함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LOCA 시리즈는 이 밖에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추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 연령층에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LOCA MONEY(머니)’,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카드’를 비롯해 최근에는 프리미엄카드인 ‘LOCA Professional(프로페셔널) 카드’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시리즈는 신용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어떻게 하면 고객이 가장 쓰기 편한 카드를 만들까'에 집중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혁신적인 혜택을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