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화성시 향남읍 인광프라자 2층에서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김영진 국회의원, 임종명 유신고 총 동문회장, 임정빈 서울대학교 교수, 김경오 전 체육회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과 지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홍경래 예비후보는 경제금융전문가로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만드는 현명하고 뚝심 있는 사람”이라며, “화성 서남부권의 도약에 핵심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응원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또한 김영진 수원시 국회의원은 직접 축사에 나서 “홍경래 예비후보는 정책과 비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후보”라고 지지를 보냈다.
이어 그는 “평생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왔다”며, “오늘보다 내일 한 명이라도 더 슬프지 않고, 한 명이라도 더 행복한 화성시 갑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홍경래 예비후보는 화성 안녕리 출신으로 화산초, 안용중, 유신고등학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1995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화성시지부장, 경기본부장을 역임한 '경제금융' 전문가이자 화성시체육회 부회장,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이사, 화성시 사회복지협의회 이사, 화성시 법사랑 부회장, 화성시 경산복지재단 이사 등을 역임한 화성의 일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