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1위' 삼성화재 차보험료, 연말정산 서비스 누락…복구는 언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유진 기자
입력 2024-01-17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화재 사옥 사진삼성화재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화재 사옥 [사진=삼성화재]

국세청이 연말정산 소득·세액공제 증명 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간소화 서비스를 15일, 월요일부터 개통한 가운데 자동차보험 점유율 1위인 삼성화재의 자동차보험 납부 내역이 빠져 가입자들의 불편을 겪고 있다.

17일 삼성화재의 자동차보험료 납부내역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화재는 지난 5일 국세청에 자동차보험 자료를 따로 제출했지만 이후 손해보험협회에서 자동차보험료 등 전체 자료를 일괄 제출하면서 삼성화재가 미리 제출한 자료가 덮어씌워지며 문제가 발생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관련 자료는 오는 20일 홈택스에 반영될 예정이다. 20일 전에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삼성화재 고객센터를 통해 보험료 납입 영수증을 직접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영수증 발급 신청자가 몰려 고객센터 연결 자체가 어려워 고객들이 지난 이틀간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드러났다. 삼성화재를 이용하는 60대 김모씨는 "회사 내 자료 제출 기간이 짧아 마음이 급한데 자동차보험료가 한두 푼도 아니고 전화도 안 돼 속이 탔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상황을 안내하고, 납입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며 "고객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