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아파트 헌옷수거함서 공포탄 29발·탄창 1개 발견…군·경찰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수습기자
입력 2024-01-10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육군 39사단·김해서부경찰서 수사...탄피 종류 및 출처 파악

10일 경남 김해시 부곡동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 29발 탄창 1개가 발견됐다 사진연합뉴스
10일 경남 김해시 부곡동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 29발, 탄창 1개가 발견됐다. [사진=연합뉴스]

경남 김해의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과 탄창이 발견돼 경찰과 군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5분께 김해시 부곡동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 29발과 탄창 1개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육군 39사단과 김해서부경찰서는 해당 탄피들을 수거했다. 두 기관은 현재 대공 용의점, 군용 여부 등을 파악 중이다. 
 
김해시 부곡동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과 탄창이 발견돼 군과 경찰이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해시 부곡동 한 아파트 헌옷수거함에서 공포탄과 탄창이 발견돼 군과 경찰이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공포탄과 탄창 이외에 총기 등 다른 물품은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군 당국은 탄피의 정확한 종류와 출처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8월 대전에 있는 아파트에서 인테리어 공사 중 권총 실탄 1발과 기관총 실탄 1발이 발견돼 군과 경찰이 조사에 나서기도 했다. 경찰은 당시 범죄 관련성이나 대공 용의점은 없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