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대구, 정치적 출생지…작년 방문 때 미래 결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4-01-02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경북도당 합동 신년인사회 참석

  • "초심 흔들릴 때 동대구역 시민 생각"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경북TK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경북(TK)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새해 첫 일정으로 '보수의 심장' 대구를 찾아 자신의 "정치적 출생지 같은 곳"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2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시당·경북도당 합동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지난해 법무부 장관으로서 대구를 찾은 일을 회고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지난해 11월 17일에 바로 여기 대구에 왔다"며 "사실 그때 정치를 하겠다는 결정을 하기 전이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점심에 남문시장 납작만두집에서 (밥을 먹고) 또 3시간 동안 기차를 못 타면서 동대구역에서 길게 줄을 서신 대구 시민들과 대화했다"며 "모두 자기 손으로 돈 벌고, 공부하고, 땀 흘리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동료 시민의 미래를 위해 나서야겠다고 그 자리에서 결심했다"며 "초심이 흔들릴 때 동대구역의 시민들을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당이 대구·경북에 정체되면 안 된다는 지적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대구·경북은 우리 당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사람들이 어려울 때 끝까지 우리를 지켜준 우리의 기둥"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 당원들의 지지를 6·25 당시 봉오동 전투에서 나라를 지킨 것에 비교했다.

그는 "대구·경북의 우리 당에 대한 지지와 응원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다. 매번 잘해서 응원해 주신 것 아닌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우리를 응원하실 때 자랑스럽고 신이 나게 해드려야 한다. 더 잘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대구·경북이 바라는 것은 정의이고 성장이고 평등, 자유"라며 "대구·경북이 원하는 것을 정교한 정책으로 박력 있게 구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