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박상규 SK이노 총괄사장 "생존 위한 체질 개선 시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4-01-02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우리의 역량을 결집시켜 생존력을 확보하고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총괄사장은 2일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사에서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우리의 역량을 결집시켜 생존력을 확보하고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총괄사장은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미중 간 주도권 경쟁으로 인한 지정학적 갈등, 글로벌 시장 블록화 등 세계 정세 불안정이 지속되고, 글로벌 금융 시장에도 역풍이 불면서 재무적으로도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생존이 위협받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체질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인풋(Input) 대비 아웃풋(Output), 즉 효율성 관점에서 전체적인 전략 방향을 재점검하고 경쟁력 강화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효율적이고 낭비되는 것들을 찾아 개선하는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과거와 현재의 성과, 전망, 수익성, 경쟁력, 리스크 측면에서 냉철히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한된 자원을 제대로 배분하는 노력을 기울여 내실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SK이노베이션 사업회사 간 시너지 강화, 계열 전체 관점의 자원 효율화, SK 고유의 '또 같이' 경영 장점 극대화 등도 강조했다.

아울러 SK 경영관리체계(SKMS) 경영철학을 되짚어 SK 본연의 기업문화를 구성원 스스로 적극 실천해 위기를 함께 헤쳐 나가자고도 당부했다.

박 총괄사장은 "올해 예상되는 어떤 어려움도 SK이노베이션이 그동안 쌓아온 저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성원이 성취감을 느끼고 역량을 키워 나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구성원의 목소리를 많이 듣겠다"고 다짐했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