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구민의 삶을 지키는 구정 펼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규홍 기자
입력 2024-01-02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를 꼭 닮은 은평', '찾아가는 은평, 찾아오고 싶은 은평', '구민을 지지하는 은평 만들 것', 새해 각오 밝혀

  • 김은경 "은평은 가까운 미래에 서북권 대표 도시로 성장할 것"

김은경 은평구청장 사진은평구
김은경 은평구청장 [사진=은평구]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경기침체의 어려움 속에서 ‘구민의 삶을 지키는 구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구청장은 2일 발표한 2024년 신년사에서 구정 운영 방향 세 가지를 제시하면서, 먼저 “일률적이 아닌, 구민 여러분 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책’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신규 사업으로 △ 은평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 청년취업사관학교 조성 △ 은평형 장애인 올인원 지원 사업 △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등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체감형 정책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곳은 직접 ‘찾아가고’, 구민들도 언제든 ‘찾아오고 싶은’ 곳이 되겠다”며 구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현장 행정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 민원실 정비와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 △ 도서관, 문화센터, 키즈카페를 담아낸 동 복합청사 건립 △ 청소년 스포츠 체험장과 광역자원순환센터 지상 체육시설 조성 △ 봉산 편백나무 숲과 건강 황톳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구축하는 한편, “통일로 우회도로와 서부선 도시철도도 올해 내 착공해 사통팔달 도시를 이룩해 내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언제든지 믿고 기댈 수 있도록 여러분 곁을 ‘지키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올해 계획으로 △ 어르신 병원 동행 서비스 △ 은평형 스마트 횡단보도 증설 △ 범죄예방 환경설계 적용 △ 생애주기별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구청장은 “은평은 GTX-A와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사방이 연결되고, 서울혁신파크와 수색 DMC 역세권 개발을 통해 경제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갖춘 국립한국문학관과 문화관광벨트 조성, 하천 복원과 탄소중립 실천으로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은평이 될 것”임을 자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