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스템 자회사, '고양이 위장염' 진단키트 허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12-12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진시스템
[사진=진시스템]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의 자회사 케어벳이 '고양이 위장염 4종 진단 키트'에 대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케어벳이 보유하고 있는 반려동물 진단키트는 약 100여 가지 적응증 검사가 가능하다. 이번에 허가를 취득한 '고양이 위장염 병원체 진단키트'로 인해 국내 품목 허가 키트는 6종(적응증 19종)이며, 수출 허가 받은 키트는 12종(적응증 48종)으로 확장됐다.

고양이의 위장염은 고양이의 위장관에 염증이 발생해 구토와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이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증상과 치료 방법도 다양하다. 고양이 위장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되는데 발병 후 2주 이상 경과하면 만성 위장염이 될 수 있어 빠른 진단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문명진 케어벳 대표이사는 "케어벳이 지난해부터 임상 및 허가를 진행하며 노력해온 결실을 올해 맺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내년 중 병원체 진단 30종 이상 허가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향후 유전병 예측과 장, 구강 내 미생물 검사키트 개발 및 보급을 통한 반려동물 라이프사이클 헬스케어 서비스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케어벳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료, 영양제, 건기식, 건강간식 등 반려동물 건강 증진을 위한 제품을 추천하는 이커머스 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시스템은 지난 10월 31일 사업 다각화에 따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관계사인 케어벳의 대여금 출자전환 및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 취득으로 55.5%의 지분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케어벳은 진시스템의 관계사에서 자회사로 전환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