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한국신용데이터와 유통시장 및 소상공인 위한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12-08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난 7일 한국신용데이터와 유통시장 및 소상공인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난 7일 한국신용데이터와 유통시장 및 소상공인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전국 지역마트 대표 통합시스템 및 솔루션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소상공인 전문 서비스·인프라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와 유통시장 및 소상공인 대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난 2020년 유통 시장에 론칭한 차세대 마트 통합솔루션 ‘토마토(TOMATO)’를 제공하고 있는 운영사로, 전국 지역마트 시장에 4000여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전국 200만 사업장에 서비스와 인프라를 공급 중인 회사다. 130만여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필두로 POS, VAN, 키오스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두 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는 디지털에서 소외된 소상공인과 지역마트 산업군을 대상으로 하는 ‘상생 제휴’를 목표로 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와 한국신용데이터는 연간 약 50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소상공인 시장을 대상으로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2021년 예비유니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신용데이터는 2022년에 유니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