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해운사 머스크 고객사로…비용 절감·시간 단축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11-23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호타이어가 덴마크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와 물류 공급망 솔루션 분야에서 협력을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머스크가 제공하는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5년간 머스크의 4PL(4자물류) 솔루션과 3년간 국내 복합 운송 서비스를 이용해 자사 물류 공급망을 관리하게 된다. 머스크는 2024년부터 연간 4만FFE(컨테이너) 이상의 금호타이어 화물을 관리한다. 

금호타이어는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갖추게 됨으로써 실시간 화물 추적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복합 운송 서비스를 통해 물류 프로세스가 간소화돼 운송시간 단축 및 물류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임완주 금호타이어 경영기획본부 전무는 "금호타이어는 물류 파트너로서 머스크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토루 니시야마 머스크 동북아시아 대표이사는 "본 협약을 통한 양사 간 파트너십의 확대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부응하는 엔드 투 엔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함에 있어 금호타이어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머스크는 고객의 물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하고 경로 최적화 및 글로벌 공급망 병목 문제 감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이동열 수출물류팀장 정원배 SCM1담당 상무 유방석 SCM2담당 상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 등이 머스크 관계자들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왼쪽부터) 이동열 수출물류팀장, 정원배 SCM1담당 상무, 유방석 SCM2담당 상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 등이 머스크 관계자들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