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열 승객부터 탑승…이스타항공, '존 보딩'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11-15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스타항공이 기내 혼잡 최소화와 정시성 개선을 위해 국내·국제 전노선을 대상으로 후방열 승객부터 탑승하는 ‘존 보딩’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존 보딩 시행으로 노약자, 임산부, 유·소아 동반 승객 등 도움이 필요한 우선 탑승객의 탑승을 안내하고 이후 기내 좌석 공간을 세분화해 후방열부터 탑승을 안내한다. 이스타항공 보유 항공기는 모두 189석 규모의 협동체(단일 통로)로 총 32열로 좌석이 구성됐다. 존 보딩으로 32개 열의 좌석을 Zone 1(1~11열), Zone 2(12~22열), Zone 3(23~32열)로 세분화해 후방열인 Zone 3부터 Zone 2 à Zone 1 순으로 탑승하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후방열 승객이 먼저 탑승하면 기내 수하물 탑재로 인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기내 혼잡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기내 착석 시간을 단축해 탑승수속으로 인한 지연을 방지할 수 있어 정시성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이용객들의 탑승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주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온라인 티켓 발권 시 모바일 탑승권 화면에 셀프 체크인부터 신분 확인, 보안 검색, 탑승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을 보여줘 이용객이 공항 혼잡도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효율적인 탑승 안내와 탑승 수속 예상시간 안내 등 고객 경험을 토대로 한 개선 활동을 이어가며 만족할 수 있는 항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이 시행하는 존 보딩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시행하는 존 보딩 [사진=이스타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