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민회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윤중국 기자
입력 2023-11-13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민회가 모금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

 
왼쪽부터 평택시민회 정점영 사무총장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나눔국장 평택시민회 원유철 회장 평택시민회 안상호 홍보국장 사진평택시
(왼쪽부터) 평택시민회 정점영 사무총장,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나눔국장, 평택시민회 원유철 회장, 평택시민회 안상호 홍보국장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민회가 ‘평택방문의 날’을 맞아 평택시청을 방문해 평택시민회가 모금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평택시민회는 원유철 회장, 정점영 사무총장 등 60여명이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성금은 평택 관내 저소득 가구에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원유철 평택시민회장은 “평택시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평택시민회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살펴주심에 감사하다”며 “취약계층에게 정성과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농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제28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6회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 시상식’을 오성면 농업생태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태원 참사, 코로나 확산 방지 등으로 인해 행사 규모를 축소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기념식, 시상식, 시민가요제 등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홍기원 국회의원, 평택시의원, 지역농협조합장,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과 농업인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계일 농촌지도자 평택시연합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농림축산식품장관 표창 3명 △고품질 쌀 생산부문 등 7개 분야에서 선발된 평택시 자랑스러운 농어민 대상 7명 △각 농업단체에서 평택시 농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농업인 1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기념식에서는 부족한 농촌 인력을 대체하고 농업인의 농약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무인헬기 시연을 통해 미래 농업의 가능성을 선보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 한해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이상저온 및 혹명나방 피해 등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농어민의 슬기로운 대처로 평택시의 먹거리를 안전하게 지켜 내주신 농업인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발굴,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노력하고 농업인의 권익보호에도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