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핵관 하수인 대구 초선들···싸가지 없게 정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11-11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석준 "무례하다" 지적에 이준석 직격 비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을 향해 "굉장히 무례하다"고 지적한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의 하수인이 돼 싸가지 없게 정치한 반개혁적 인물"이라고 직격했다.

이 전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구 달서갑 초선 홍 의원의 라디오 인터뷰 내용을 공유하면서 "싸가지론이라도 들고 나오려나 본데, 윤핵관의 하수인이 돼 싸가지 없게 정치한 반개혁적 인물들이 누군지 심층분석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대구의 초선 의원 중에 나경원 축출 연판장에 서명한 분들이 말씀이 많으시면 공개적으로 한 명씩 거명하면서 싸가지론으로 붙겠다"면서 "연판장으로 사람 하나 몽둥이 찜질하러 달려들었던 과거가 대구·경북이 바라던 정치인지 묻겠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대구 지역 의원들을 향해 '초선 때 말 못하는 건 다 고양이로 계속 밥을 주면 비만 고양이가 돼 움직이지도 않고 자리만 차지하고 있다'는 취지로 비판해왔다.

앞서 홍 의원은 전날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 전 대표의 대구 출마에 대해 "파괴력이 크지 않다", "TK(대구·경북)분들은 전통적인 것이 나라를 먼저 생각하고 의리, 예절 같은 것을 먼저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페이스북에도 이 전 대표의 신당 창당설과 관련해 "시대정신에 맞아야지 선거공학이나 '배지'를 달기 위한 움직임은 안 된다", "팩트와 기본예의를 벗어난 정치주장은 힘을 얻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