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몽골·말레이시아서 'K-빼빼로데이' 행사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11-09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작년 행사 후 몽골·말레이시아 객수·관련 매출 '껑충'

말레이시아에 있는 CU 편의점에서 한 고객이 빼빼로데이 행사 전용 진열대에서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말레이시아에 있는 CU 편의점에서 한 고객이 빼빼로데이 행사 전용 진열대에서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빼빼로데이가 몽골에 상륙했다.

CU는 K-편의점을 통한 한류 문화 수출의 일환으로 몽골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CU는 몽골과 말레이시아에 재작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달고나 게임을 현지에 소개한 바 있다. 

CU는 지난해 빼빼로데이를 처음 몽골, 말레이시아에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한 11월 몽골 CU의 하루 평균 고객수는 전월 대비 206%, 점포당 평균 객단가는 135.2% 증가했다. 메인 상품인 빼빼로 매출은 전월 대비 3.7배나 껑충 뛰었다.

말레이시아 CU 역시 하루 평균 객수가 전월 대비 110% 늘었고, 하루 평균 매출액은 1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빼빼로와 연관 상품인 초콜릿, 캔디 등을 포함한 스낵류 전체 매출은 무려 91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도 CU는 몽골, 말레이시아 전 점포에 빼빼로데이 홍보물과 전용 코너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빼빼로 판매에 들어간다. 인기 빼빼로 6종에 대해 2+1 행사를 진행하며, 몽골에서는 빼빼로 외에도 초콜릿 상품 20여종까지 확대해 행사 규모를 키웠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빼빼로 3개를 꽂아주는 이색 이벤트도 준비했다.

CU가 해외에서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K-컬처 플랫폼’으로 인식되면서 다양한 협업도 잇따르고 있다.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 CU는 지난 달부터 말레이시아 국민 과자로 손꼽히는 슈퍼링 치즈 과자와 협업한 ‘슈퍼링 K-치즈 콘도그’를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김태한 BGF리테일 해외사업운영 팀장은 “몽골, 말레이시아 CU가 단순히 한국 상품만 판매하는 소비 채널을 넘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