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마을버스에 대한 경기도 재정지원 늘려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박재천 기자
입력 2023-11-05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을버스 공공성 확보 정책 간담회 특강

사진의왕시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최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열린 ‘서민기초 교통수단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마을버스에 대한 경기도 재정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의왕시 마을버스 운영사례에 대해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경기도의회 오준환 의원의 주재로 열린 간담회는 마을버스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 시장의 ‘의왕시 마을버스 운영사례’ 특별강연과 경기도마을버스 현안사항 보고 순으로 이뤄졌다.
 
사진의왕시
[사진=의왕시]
김 시장은 의왕시 시내‧마을버스 현황, 의왕시 마을버스 재정지원, 의왕시 마을버스 운수업체 건의 사항, 마을버스에 대한 경기도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하면서, “시군의 경우 마을버스 적자지원을 하고 있고,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행으로 매칭 사업비 증가 등 재정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마을버스에 대한 경기도 재정 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마을버스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교통수단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조례 제정 등 제도적 지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경기도의회 정책제안과 9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 건의를 통해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처우개선을 건의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