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구소식]부산 동구, 성북시장 웹툰이바구길 축제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10-30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월 4~5일, 상인회와 연계 '만화팝업페스타'로

  • 대학생, 만화 전시 및 드로잉 체험, 코스프레 등

 올해 「동구 웹툰이바구길 축제」가 부산지역 대학 성북시장 상인회와 연계해 ‘만화 팝업 페스타로 개최된다
올해 '동구 웹툰이바구길 축제'가 부산지역 대학, 성북시장 상인회와 연계해 ‘만화 팝업 페스타'로 개최된다.[ 사진=동구]
부산 동구는 관내 성북시장과 증산공원 일원에서 '2023부산 동구 웹툰이바구길 축제'를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전통시장인 성북시장 활성화와 청년, 가족 단위 방문객을 흡수하기 위해 새로운 테마를 선보이게 됐다. 

부산지역 대학, 성북시장 상인회와 연계해 ‘만화 팝업 페스타'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전공학과 대학생들이 성북시장 점포에서 만화 관련 전시·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캐릭터 코스프레, 가족만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마련된다.

5개 지역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만화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하는 캐릭터 코스프레 행사를 위해 현장 의상 대여도 이뤄진다. 또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가족만화 그리기 대회도 증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먹거리 부스는 성북시장 상인회, 초량이바구길 명란브랜드 연구소의 전문 쉐프와 연계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