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LA 한인축제서 K-푸드·K-관광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최주호 기자
입력 2023-10-15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수 농수산물 등 수출업체 35개 사 참가...'경북의 맛과 멋' 소개

  • LA 한인축제 연계 국제관광교류전 개최, 경북 관광 세일즈 총력

LA 한인축제 방문 사진경상북도
LA 한인축제 방문 [사진=경상북도]
경북도는 현지 시간 12~15일까지 4일 간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리는 ‘제50회 LA 한인축제’에 경북의 우수 농수산물 판매와 관광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LA 한인축제는 1974년 한인타운 올림픽가에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해외 한인사회 최대 종합 문화 예술 잔치로 성장했으며 한국 농수산 엑스포, 일반 상품 판매 부스, 홍보 부스, 전시 공간이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남가주 최대 규모의 다문화 축제다.
 
경북도에서는 과일즙, 고추장, 홍삼, 재래김, 건어물, 인견, 도자기 등 지역 우수 농수산물 및 공산품 생산 업체 35개 사가 참여해 29개 부스를 운영하며 LA 교민과 현지인들에게 다채로운 경북의 맛과 멋을 알린다.
 
또한 경북도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함께 ‘경북을 세일즈하다’라는 주제로 15개 부스에서 지역 관광지를 소개하는 관광홍보관 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5년 APEC 정상 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홍보관 운영과 100만인 서명 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경북 관광 홍보관 방문 사진경상북도
경북 관광 홍보관 방문 [사진=경상북도]
경북관광 홍보관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인기 드라마 촬영지, 가을 축제 등 테마별 관광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체험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미니 문화유산 만들기 등 전통 DIY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고, 지역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키오스크를 마련했다.
 
또 웰니스, 세계문화유산 등 경북의 수려한 역사·자연환경을 활용한 쉼터를 운영함으로써 관람객 편의를 제공했으며 K-뷰티 체험에서 한복 체험, 포토존(경북 주요 관광지)에 이르기까지 동선을 고려한 다양한 이벤트존 운영으로 한인축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방문 세일즈콜을 개최해 경북관광 상품 소개와 판매로 경북 방문을 유도했으며, 현지 유관 기관과 네트워킹을 통해 경북이 가진 관광 자원을 적극 알림으로써 ‘REAL KOREA–경북’의 존재감을 각인 시켰다.
 
LA 한인축제 현장을 방문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LA 한인축제에 참가한 경북의 우수 업체들이 생산품을 널리 알려 현지 수출 판로 개척 등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경북관광교류전과 같이 경북의 다양한 K-콘텐츠로 관광 상품은 물론 우수 생산품들도 글로벌 시장을 함께 선도할 수 있도록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