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9회 삼척시민의 날 기념 경축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삼척=이동원 기자
입력 2023-10-10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 13일 오전 10시 삼척종합운동장

제29회 삼척시민의 날 기념 경축 행사 포스터사진삼척시
제29회 삼척시민의 날 기념 경축 행사 포스터 [사진=삼척시]
강원도 삼척시가 시민의 단결·화합 및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제29회 삼척시민의 날 기념 경축 행사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삼척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10일 삼척시에 따르면 오는 14일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2개 읍·면·동 주민들과 다문화가족, 출향인사 등 1만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근덕초 미소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신순금 삼척교육지원청 교육장), 삼척시민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삼척시민의 노래 제창 등이 진행되며, 올해 제29회 삼척시민상 대상은 지역 내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정미정 삼척시도계노인복지관 관장이 수상한다.
 
또 식후행사로 삼척조비농악단의 조비농악 전통공연과 기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단체공굴리기, 에어사다리경기, 계주 등 체육경기 및 시민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아울러 이찬원, 김다현, 박상철 등 초청 가수 공연도 이어지며, 행사장에서는 읍·면·동별로 향토 먹거리장터도 운영된다.
 
우종원 총무과장은 “민선 8기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위해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는 2019년 태풍 미탁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야외에서 대규모로 개최되는 경축 행사로, 이번 행사가 모든 시민이 참여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