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AG] 이원호·이보미, 日 누르고 혼성 10m 공기권총 동메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규홍 기자
입력 2023-09-30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원호·김보미, 일본 모리카와 세이지·야마다 사토코 16-8로 누르고 동메달 획득

  • 한국, 혼성 사격 본선에서 인도, 중국, 이란에 이어 4위에 랭크

이원호왼쪽와 김보미가 30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사격 혼성 10m 공기권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뒤 시상식에서 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원호(왼쪽)와 김보미가 30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사격 혼성 10m 공기권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뒤 시상식에서 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사격 혼성 10m 공기권총에 출전한 이원호와 김보미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30일 이원호·김보미는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혼성 10m 공기권총 동메달 결정전에서 일본의 모리카와 세이지-야마다 사토코를 16-8로 물리치고 동메달을 따냈다.

사격 혼성 공기권총 경기는 각국에서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가 한 명씩 출전해 본선에서 30발씩 먼저 쏘고 본선 상위 2개 팀이 금메달 결정전으로 직행한다.

이어 3위와 6위, 4위와 5위 팀이 2개의 동메달을 걸고 경기를 진행한다. 동메달 결정전에선 각 팀이 한 차례씩 사격한 뒤 점수가 높은 쪽이 2점, 동점이면 1점을 나눠 갖는 방식으로 진행돼 16점을 먼저 득점하는 쪽이 승자가 된다.

이날 동메달을 획득한 이원호의 이야기도 화제에 올랐다. 이원호는 원래 오른손잡이지만 고등학교 때 오른팔 경련으로 훈련을 소화하기 어려워지자, 왼팔로 사격 바꿔 훈련을 이어갔다.

아울러 원래는 이날 이원호와 이시윤이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전날 여자부 경기에서 한국 선수 중 가장 순위가 높았던 김보미가 이원호와 호흡을 맞춰 출전하게 됐다.

앞서 이원호는 28일 남자 10m 공기권총에서 은메달을 딴 뒤 이번 대회 두 번째 메달을 획득했다. 김보미는 아시안게임 첫 출전에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날 두 선수의 활약으로 한국은 인도(577점), 중국(576점), 이란(575점)에 이어 4위에 랭크됐다.

본선에서 이원호는 290점, 김보미는 284점 거둬 574점을 합작했다. 다만 2위 중국에 2점을 뒤지며 동메달 결정전으로 향해 일본과 '한일전'을 벌였고 결국 동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차단된 사용자의 댓글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