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 대구청소년문화의집 김소희 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09-19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업동아리 사회 공헌, 각종 공로 인정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최고상인 교육부장관 금상을 수상한 경북여자고등학교 김소희18 양이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최고상인 교육부장관 금상을 수상한 경북여자고등학교 김소희(18) 양이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경북여자고등학교 김소희 학생이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최고상인 교육부장관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대회이다.
 
교육부장관 금상을 수상한 김소희 학생은 지역과 환경 문제들의 개선을 위해 청소년창업동아리 ‘어쩌다 창업’의 회장을 맡아 사업자등록을 하고 업사이클링 지갑과 다이어리를 제작하고, 청소년 축제와 행사에서 친환경 제품의 물품 판매로 얻은 수익을 NGO 단체에 기부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지역민들의 복지 개선을 위해 도시 외곽지역의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소희 학생은 “동아리의 방향성대로 활동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 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문화의집에 감사드리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이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