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예산확보 통한 파주시 내 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9-11 2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정신도시 내 지산중학교 기쁨 마당 및 행복 통학로 개선 준공식 개최

고준호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11일 파주 지산중학교에서 열린 ‘학교 환경 개선공사 준공식’에 참석해 “학교 환경시설은 성장기 중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은 물론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근무환경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2002년 3월 1일 개교한 지산중학교는 21년 만에 교내 보도블록을 전면 교체했다. 교내 지반 침하로 푹 꺼진 보도블록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나 선생님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이 넘어져 다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이었다. 개교한 지 20년 이상이 되다 보니 낡은 시설이 꽤 많았지만, 예산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보도블록 부분 보수공사만 해왔었다.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지난 5월 학교 현장을 방문한 고준호 의원은 열악한 학교시설을 둘러본 뒤 경기도교육청과 대책을 논의해 추가 예산을 확보하고 학교 환경 개선공사를 추진했다.

고준호 의원은 “예산 확보가 쉽지 않았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중학교 시절의 추억은 평생 기억에 남는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