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러 출발 예상 10일'에 평양서 열병식 기념촬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선 기자
입력 2023-09-11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매체 JNN "북한 시찰단으로 보이는 이들, 러시아 연해주의 하산역 방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정권 수립 75주년인 지난 10일  9ㆍ9절 행사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0일 정권 수립 75주년인 '민방위 무력 열병식'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0일 평양에서 정권수립(9·9절) 75주년 '민방위 무력 열병식'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북·러정상회담을 위해 지난 10일 전용 열차를 타고 평양에서 출발해 동방경제포럼(EEF)이 열리는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었다. 

11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전날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노농적위군 사령관인 오일정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김수길 평양시당위원회 책임비서, 리히용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김 위원장은 촬영 자리에서 "열병식은 진정한 인민공화국의 창건과 영광스러운 발전사를 긍지 높이 떠올린 일대 장거"라며 "강국건설 대업을 굴함 없이 완강히 실현해나가는 사회주의 조선의 불패의 기상의 힘 있는 과시라고 평가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그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한 손에는 총을, 다른 한 손에는 마치(망치)와 낫과 붓을 억세게 틀어쥐고 일심단결의 절대적 힘, 전민 결사항전의 위력으로 고귀한 혁명의 전취물을 굳건히 수호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외교가와 외신에 따르면 ​오는 12일 북·러 회담이 열릴 것으로 보고 김 위원장이 회담 하루 전인 11일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본 매체 JNN은 지난 10일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 시찰단으로 보이는 이들이 러시아 연해주의 하산역을 방문했다"며 "김 위원장이 열차로 러시아를 방문하기에 앞서 (북한 시찰단이) 최종 점검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