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송림 숲' 친환경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3-08-29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송림 숲에서 29일 진행된 지역축제에서 한국환경공단이 환경 퀴즈 VR 체험 등 친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송림 숲에서 29일 진행된 지역축제에서 한국환경공단이 환경 퀴즈, VR 체험 등 친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하 공단)이 29일 충남 서천군 송림 숲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옛 장항제련소 주변에 위치한 송림 숲에 대해 공단은 "토양오염 정화 사업 중 국내 최초로 토양정화공법을 적용했다"며 "식생들이 주변 환경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2배 이상 피복률이 증가하는 등 주변 소나무숲과 멋진 경관을 이루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송림 숲에서 지난 25일부터 이날까지 열린 '제1회 장항 맥문동 꽃축제'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공단은 축제 기간 동안 장항 토양정화사업 성과 등 주요 사업 소개와 가상현실(VR) 콘텐츠를 활용해 자연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공단은 옛 장항 제련소 주변 중금속 토양오염정화사업 후 위해성평가 대상 지역에 대한 오염토양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위해성평가는 오염물질의 종류와 오염도, 주변환경 등을 고려해 해당부지의 토양 오염물질이 인체에 미치는 위해정도를 평가하는 방법이다. 

올해까지 송림 숲은 모든 항목에서 중금속 농도가 감소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송림 숲이 인간과 환경이 더불어 함께하는 명소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