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인천지역 보호대상아동의 건강한 자립 지원 위해 굿네이버스와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28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지역 내 공동생활가정 및 보호아동들에게 3000만원 지원

  • 모히건의 '아퀘이 정신'에 따라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상생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왼쪽부터 마이클 젠슨 모히건 인스파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와 홍상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본부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모히건 인스파이어
(왼쪽부터) 마이클 젠슨 모히건 인스파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와 홍상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본부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모히건 인스파이어]
올해 4분기 인천 영종도에 개장하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위기 가정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인천지역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전문 비영리단체인 굿네이버스 인천권역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마이클 젠슨 (Michael Jensen) 모히건 인스파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 (Chief Marketing Officer)와 홍상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본부장, 김정은 굿네이버스 인천서부지부 지부장이 참석해 인천지역 내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인천지역에 위치한 그룹홈(아동 공동생활가정) 7개소의 주거환경 개선 및 교육사업, 체험활동에 총 3000만원을 후원한다.

그룹홈은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유기 등의 이유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시설로, 가정과 같은 안전한 주거 환경에서 자립의 토대를 닦아주는 등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후원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인천지역 그룹홈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에어컨, 침대 등 부족한 집기류 구매는 물론 아동 교육사업 지원, 외식문화체험 활동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인천지역 보호아동을 비롯해 사회소외계층의 건강한 자립과 권익 보호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마이클 젠슨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인천지역 그룹홈 아동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찾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라며 “인스파이어는 모히건의 ‘아퀘이 정신’에 따라 지역사회를 이루는 구조의 한 축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을 통해 한국 지역사회와 고객, 직원과 함께 성장하며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의 홍상진 본부장은 “곧 개장을 앞두고 있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인천지역 내의 그룹홈과 아동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공동체 내에 소외된 이웃들과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인스파이어는 환대, 상호 존중, 협력, 관계구축을 가치 있게 여기는 모히건의 ‘아퀘이 정신 (Spirit of Aquai)’에 기반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인스파이어 임직원들이 인천보라매아동센터 아이들을 방문, 크리스마스 선물 및 기부물품을 나누는 활동을 가졌으며 올해 4월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영종국제도시 영종봉사단과 함께 인천 을왕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 IBC 지역에 조성 중인 대규모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인스파이어는 2023년 4분기 1A단계 시설 오픈을 목표로 현재 약 93%의 공정율을 기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