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경남 통영시와 스포츠 문화 관광 등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위한 친선결연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백=이동원 기자
입력 2023-08-28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포츠,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 상호 정보 공유, 지속적인 교류 협력 체계 구축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

태백시는 지난 25일 경상남도 통영시와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태백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은 태백시장, 통영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5일 태백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태백시와 통영시는 향후 스포츠,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 분야에 걸쳐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태백시와 통영시는 전국 춘‧추계 대학축구연맹전을 연달아 개최하는 등 스포츠대회 개최지 및 전지훈련지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혀간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중한 인연이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서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태백시보건소 전경사진태백시
태백시보건소 전경[사진=태백시]
이와 더불어 태백시는 감염병 등급 2급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오는 31일부터 4급으로 전환됨에 따라 시민 안전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4급 전환에 따른 주요 변동사항은 △입원 치료비 중증 일부 지원 △생활지원비 및 유급 휴가비 지원 종료 △원스톱의료기관 지정 해제 △재택 치료 지원 종료 △양성자 위주의 감시·통계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주요 변동사항을 따르되,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 시설·집단의 안정적 대응을 위해 감염 취약 시설 점검·관리 강화 및 시군 자체 감염 취약 시설 전담 대응 기구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60세 이상 및 감염 취약 시설 종사자 선제 검사 등 고위험군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도 주말·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은 지속 운영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됐지만 여름철 확산세 지속 및 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경계를 늦춰선 안 된다”며, “정부방침에 따라 고위험군 보호 등 대응 전략 위주로 유연하게 적용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