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김신영 PD, 'KCON LA 2023' 패널·워크숍서 글로벌 팬덤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8-11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영석 PD왼쪽과 김신영 PD오른쪽가 K콘 LA 2023에 참석한다 사진CJ ENM
나영석 PD(왼쪽)과 김신영 PD(오른쪽)가 K콘 LA 2023에 참석한다. [사진=CJ ENM)

K-예능의 대표주자 나영석 PD와 김신영 PD가 'KCON LA 2023'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컨벤션 콘텐츠의 일환인 '패널&워크숍(PANEL&WORKSHOP)'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LA를 방문한다.
 
앞서 '패널&워크숍'은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출연진으로 구성, K-콘텐츠 제작 비하인드 및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패널 프로그램과 GenZ의 라이프 스타일, 문화, 관심사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형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나영석 PD와 김신영 PD는 총 3일간 펼쳐지는 30개의 '패널&워크숍' 라인업 중 하나로 편성된 'K-리얼리티 쇼 썸밋(K-Reality SHOW SUMMIT)'에 참여해 K-POP 아티스트와의 놀라운 시너지로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가고 있는 'K-예능'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먼저 18일(현지 시간)에는 예능 최초로 아마존 프라임에 입성해 총 16개국에서 아마존 프라임 TV시리즈 랭크 상위권에 차트인한 tvN '서진이네'를 비롯해 최근 시즌2까지 연신 화제를 모으며 성황리에 종영한 '뿅뿅 지구오락실'을 연출한 대한민국 대표 예능 크리에이터 나영석 PD가 참여해 직접 프로그램 제작 비하인드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특히 '서진이네'에서 막내 인턴으로 등장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확실한 예능돌로 자리매김한 아이브(IVE)의 안유진, MZ세대가 열광하는 힙합 아티스트 영지 등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K-POP 아티스트들의 예능 속 전혀 다른 모습은 물론, 솔직하고도 대담한 매력의 출연진들과 만들어가는 호흡에 관해 소개할 전망이다.
 
다음날인 19일은 Mnet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해온 김신영 PD가 참여해 '스타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K-서바이벌'만의 파워와 팬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신영 PD는 K-POP 데뷔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등극, 발매 첫 일주일 동안 182만 여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메가 루키' 제로베이스원을 배출한 Mnet '보이즈 플래닛',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케플러를 탄생시킨 '걸스플래닛999: 소녀 대전', 세계적인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탄생시킨 '아이랜드'(I-LAND) 시즌1 등을 연출한 글로벌 아이돌 서바이벌의 대가다.
 
김신영 PD는 '보이즈 플래닛'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다시 보는 ZEROBASEONE 멤버 9인의 스타모먼트 등 글로벌 팬덤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들을 대방출할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이번 'KCON LA 2023'에는 이들 크리에이터와 함께 'K예능'에서 활약상을 펼친 'K-POP' 아티스트의 깜짝 만남을 예고해 더욱 기대된다.
 
한편 2012년 미국에서 시작해 글로벌 내 한류 전파에 앞장 서온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LA 2023'은 역대급 쇼 라인업과 다채로운 컨벤션 프로그램을 갖추고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