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 한여름밤 야간개장..18~19일 이틀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3-08-08 1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식물원 오신 야간 전경 사진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 야간 전경. [사진=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은 여름밤을 주제로 한 ‘2023 여름 야간개장’ 행사를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야간 개장은 하루 800명씩, 이틀간 총 160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식물원 공식 누리집이나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하루 800명씩 이틀간 16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식물원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다. 

같은 기간 식물원 마곡문화관에서 전시 중인 기획전 ‘빛이 깨울 때’와 전시연계 워크숍 ‘빛과 명상의 시간’이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연을 모티브로 제작한 몰입형 예술작품이다.
'빛과 명상의 시간'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쉼의 경험과 내면의 감각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이 작품과 어우러지는 싱잉볼 사운드와 명상을 통해 작품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감상을 경험할 수 있다.

'빛과 명상의 시간'은 성인을 대상으로 1일 2회(1회차: 오후 4시~5시30분, 2회차: 오후 7시~8시30분) 운영되며 9일부터 식물원 공식 누리집이나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이 기간 베트남을 테마로 한 전통악기연주와 영화 상영, 플리마켓(벼룩시장), 전통체험 놀이 등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베트남 전통악기 '떠릉' 연주와 베트남 민요 양금 독주를 들을 수 있고 밤에는 바이올린, 첼로, 대금, 가야금으로 여름이야기, 라스트 카니발 등 퓨전 음악을 만날 수 있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울식물원에서 여행을 떠나온 듯 싱그럽고 이국적인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면서 "이번 야간개장 외에도 계절마다 식물을 주제로 한 행사, 전시, 강연 등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