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대체 장소 '킨텍스' 검토…'1만명 수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임봉재 기자
입력 2023-08-08 1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대체 장소로 킨텍스를 검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성공적인 대회를 마무리하기 위해 지원에 나서야 한다는 이동환 시장의 뜻이 담겼다.

이 시장은 이날 "정부, 킨텍스와 긴밀하게 협력해 세계 잼버리 대회 대체 장소 제공을 검토 중"이라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대회 참가자들이 새만금 야영지에서 수도권으로 이동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시는 지난 7일 숙소 이전과 관련 태스크포스(TF) 회의를 갖고 대체 숙소와 프로그램 마련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킨텍스를 대체 장소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대회 참가자들의 이동에 맞춰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수용 가능 인원, 숙박, 세면, 식사, 의료, 관광, 통역 등 지원방안을 검토했다.
 
시는 킨텍스 제1전시장 2·4·5홀, 제2전시장 6·9A홀 사용이 가능하고, 이곳에 텐트 4400동을 쳐 8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다만 화장실, 세면, 샤워 식사 등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대시설 설치가 필요한 것으로 봤다.

또 관내 소노캄 고양, 삼성화재 글로벌 캠퍼스, 동양인재개발원, NH인재원, YMCA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 항공대 기숙사 등에 1400여명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준비 중이다.

시의 계획대로라면 1만명이 넘는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시는 대회 참가자들의 체험 활동을 지원할 문화, 관광 체험 등 세부 지원방안도 구상 중이다.

킨텍스를 비롯해 북한산, 행주산성, 람사르 장항습지, 현대모터스튜디오, 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