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캐릭터 '조아용 3D 애니메이션으로 출시···조아용TV에서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23-08-08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의 곁에서,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조아용의 모습 보여드릴 것"

용인으로 놀러와 조아용 3D 애니메이션 사진용인시
용인으로 놀러와 조아용 3D 애니메이션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의 공식 캐릭터 ‘조아용’이 3D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 
 
용인경전철 문을 열고 모습을 드러낸 ‘3D 조아용’은 애버랜드와 용인자연휴양림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낸다. 반도체 공장을 찾아 엉뚱하지만 귀여운 면모를 뽐내고,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는 우상혁을 능가하는 높이뛰기 실력을 과시하기도 한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조아용 3D 애니메이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시 공식 유튜브(용인시 조아용TV)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조아용 얼굴 쿠션(20명)과 조아용 마우스 장패드(50명)를 증정한다.
 
조아용TV 채널을 ‘구독’한 후 3D 조아용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뒤 댓글에 퀴즈 정답을 남기고, 인증 화면을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용인시 조아용TV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으로 놀러와 조아용 3D 애니메이션사진용인시
용인으로 놀러와 조아용 3D 애니메이션[사진=용인시]

이상일 시장은 “용인의 대표 캐릭터 조아용이 시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보답하기 위해서 네 번째 돌을 기념해 3D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시민의 곁에서,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조아용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시는 조아용과 에버랜드의 인기 캐릭터 레서판다 ‘레시’와의 협력상품 40여 종을 개발, 올 연말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20일 삼성물산 에버랜드리조트와 ‘캐릭터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조아용은 용인(龍仁)의 용(龍)을 시민과 친숙한 이미지로 형상화하고,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합성해 이름 지은 용인특례시의 공식 캐릭터다. 시는 4년 전인 2019년 8월 8일 지금 모습의 조아용을 한국저작권위원회에 공식 등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