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매출 상위권 안착…하반기 성과 기대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두 기자
입력 2023-08-02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게임즈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초반 매출 성과를 내세웠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일 진행된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아레스'는 기존 경쟁형 MMORPG와 달리 초반 과금력, 자동 플레이를 통한 직렬적 성장이 아닌 스토리 기반 진행으로 시나리오에 집중할 수 있는 게임"이라며 "플레이 자체에 대한 본질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초반 과금에 대한 강제성도 경쟁 게임들에 비해 적다"고 설명했다.

이어 "(출시) 초반이지만 현재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안착하면서 결제 빈도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다른 게임과 다르게 초반부에 새로운 게임 시스템이 있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도 있겠지만 현재 이용자들이 이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규모 과금으로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경제 시스템을 설계한 점 등 요소가 호평을 얻으며 매출 지표 상위권에 안착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