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청사 내 회의실 추가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주)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7-28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장실 1층 이전으로 인한 7층 유휴공간에 회의실 3곳 조성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행정기관과 민간 단체의 원활한 회의 진행을 도모하고 직원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청 7층에 회의실을 추가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장실 1층 이전’으로 생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7층 회의실은 ‘중회의실, 소회의실1, 소회의실2’, 총 3곳으로 구성됐다.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중회의실은 26명 규모의 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프로젝터, 전자칠판 등의 장비와 젊은 감각의 테이블과 의자로 이뤄졌고 소회의실 2곳에서는 10명 규모의 소규모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과의 공약인 시장실 1층 이전은 시민이 찾는 사랑방을 조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면, 시장실 이전으로 생긴 공간에 조성한 이번 3개의 회의실은 젊은 세대 공무원들의 취향을 반영해 더욱 스마트한 공간이 되도록 신경을 썼다”며 “시정 발전을 위한 회의들이 불편함 없이 진행되길 바라고 자유로운 의견 교류를 통해 업무 효율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강원 원주시는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시 대응능력 함양을 위해 하반기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년 차 이하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과 3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교육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집합교육은 시청 지하 2층 충무시설에서 9월 4일부터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6일과 주말은 제외된다.

대상자는 이 기간 중 하루 출석해 1회 교육을 받으면 된다.

평일 교육 참석이 어려운 대원들의 편의를 위해 9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주말교육을, 주간 교육 참석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9월 12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야간교육을 각각 원주시청 지하 2층 충무시설에서 추가로 실시한다.

사이버교육의 경우,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한 후, 3~4년차 대원은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1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다만,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헌혈 참여로 인한 민방위 교육은 인정되지 않는다.

원주시는 8월 23일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을 계획 중에 있으며 민방위 훈련을 참여한 2년 차 이상 대원은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민방위 훈련에 참여에 대한 문의는 원주시 안전총괄과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하반기 민방위교육 미이수 시 민방위 기본법 위반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며 “비상시 효율적인 대응능력 함양할 수 있도록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