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문화공간인 '청년톡(talk)톡(talk)' 시범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7-24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들의 소리 듣고 활용 미비점 점검

사진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전경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청년들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청년문화공간인 ‘청년톡(talk)톡(talk)’을 조성하고 개소식까지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정식 개소 전 시범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소리를 듣고 활용 미비점을 점검해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 톡(talk)톡(talk)’은 안성시 인지동에 위치 했으며 청년들이 한 공간에 모여 취업·주거·생활 등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교류하는 청년활동공간이다.

연면적 363.1㎡ 지상2층 규모로 △카페·독서실 등 휴게공간 △회의실, 공유주방 등 공동체 활동공간 △프로그램 및 강좌 등 학습공간으로 조성했다.

‘청년톡(talk)톡(talk)’이라는 명칭은 지난 2022년 안성시청년정책분과위원회에서 논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청년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성시는 이곳에서 안성시청년정책분과위원회 복지분과에서 제안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원데이 클래스 운영, 청년이 튜터(tutor)가 되어 문화·예술·여행·여가·취창업·외국어·미디어 분야의 동아리 활동지원, 청년의 자기효능감을 증진하고 대인관계·의사소통을 향상 할 수 있는 청년성장 및 성취 프로그램 개설 등 2023년 8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민선8기 공약사항인 ‘별걸 다 들어주는 청년상담센터’도 함께 운영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청년문화공간‘청년톡(talk)톡(talk)’은 취업난에 시달리는 청년에게 문화와 휴식을 제공하는 도심 속 쉼터공간”이라며 “청년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안성맞춤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 성료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대학입시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6월 평가원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1부에서는‘놓치지 말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충분조건’이라는 타이틀로 모의평가 위치·생기부 위치, 전략과목 · 취약과목 관리방법, 2024학년도 수시 환경과 전략, 모의고사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교과전형), 비교와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종합전형) 등을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신영철 부원장의 설명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필요조건’ 이라는 타이틀로 2024학년도 의학계열·상위 11개 대학·인서울 대학·지방 국립대학·채용계약학과 · 교육대학 지원전략 등을 안성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대입전략연구소 신진복 소장의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열띤 강연과 더불어 설명회 종료 후 간단한 상담도 진행되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고3학생 20명을 대상으로 8월 20일 1:1 수시 대학선택 컨설팅을 지원하며 오는 12월~2월에는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전략 및 컨설팅이 운영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수시 6장의 카드를 어떻게 지원할지 최적의 조합을 찾아 2024년 수시지원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