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염원' 담은 함양산삼축제 소망등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함양)손충남 기자
입력 2023-07-21 1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성공기원 및 군민 동참 독려

  • 수입금, 저탄소 친환경 축제 지향위한 탄소중립기금 사용 예정

경남 함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함양에서 힐링을 산삼으로 건강을’이라는 주제로 상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소망등을 접수한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함양에서 힐링을 산삼으로 건강을’이라는 주제로 상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소망등을 접수한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함양에서 힐링을 산삼으로 건강을’이라는 주제로 상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소망등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소망등 달기 행사는 산삼축제 캐릭터인 ‘사니사미’를 천을 사용해 수제로 만든 청사초롱 모형의 ‘등’을 전군민의 염원을 모아 산삼축제 기간중 야간 경관을 밝힐 목적으로 기획하게 됐다.
 
소망등 달기를 희망하는 군민, 관광객, 향우는 소망을 담은 글귀를 적어 함양산삼축제위원회, 읍면사무소, 군청(기관단체 관련부서)으로 신청하면 된다.
 
소망등 구입금액은 특별히 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개인은 1만원, 기관(단체)는 10만원정도를 정해 함양산삼축제위원회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소망등 달기 참여자는 답례품으로 구입금액의 20%를 함양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을수 있으며, 상품권은 신청한 함양산삼축제위원회․읍면사무소․군청(기관단체 관련부서)에서 직접 방문해 받을 수 있다.
 
함양군은 소망등 달기 수입의 일부를 저탄소 친환경축제 지향을 위한 탄소중립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많은 군민께서 함양산삼축제 소망등 달기 행사에 동참하시어 군민 모두가 바라시는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고 우리군 번영과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은 올해 산삼축제를 ‘저탄소 친환경축제, 3대무(3大無)축제, 절감한 비용을 군민에게 돌려드리는 축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세대가 참여하는 축제, ‘탄소중립기금 마련을 위한 소망등 판매’, ‘함양군이 대한민국의 산삼유통단지로 나아가는 탄력을 주는 축제’를 지향하도록 기획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