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슈퍼서울위크 개최...최대 20% 할인으로 여름 휴가 특별 쇼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언 인턴기자
입력 2023-07-18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서울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여름휴가특별전'이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4곳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매출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최대 20% 할인된 '가성비 갑(甲)' 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1만3000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가전 △뷰티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매년 슈퍼서울위크는 할인쿠폰 발행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투입한 쿠폰 비용 대비 약 23배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서울시는 덧붙였다. 지난해에도 2만여 소상공인이 참여해 약 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아울러 서울시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역량 강화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맞춤형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올해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은 약 1100개사다. 현재 △전문가 방문 진단 및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주요 유통채널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비대면 소비 적응을 위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지원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초부터 실제 쇼핑몰 입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 매출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