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7-18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도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 자리 가져

제297회 임시회 개회식사진홍성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식[사진=홍성군의회]

충남 홍성군의회는 18일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97회 임시회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채택의 건, △2023년도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 발의 6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신성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포함한 4건 등 총 10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선경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총 3건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김덕배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신성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총 2건을 심의하고,
 
산업건설위원회는 이정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안,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농업인 교육 지원 및 운영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3건으로 총 5건을 심의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부서별 2023년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를 통해 상반기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홍성군정의 방향과 지역발전을 이끌 정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선균 의장은 집행부에게 “이번 집중호우와 추후 기록적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우리 주민들을 위한 안전대책과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라는 기치 아래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달려온 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제9대 홍성군의회에 무한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를 위해 군의원들은 군정 업무의 실적 및 계획 보고 시 내용들을 꼼꼼히 챙겨 각종 사업들이 누수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 줄 것을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서는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윤일순 의원은 중장년 1인 가구 지원은 선택 아닌 필수라는 주제로 중장년층 1인 가구에 대한 주거, 빈곤, 질병, 안전에 관한 맞춤형 정책 발굴을 위한 △1인 가구에 대한 실태조사 시행과 기본계획 수립, △중장년의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회적 가족 공동체 조성, △중장년 1인 가구의 정신건강 프로그램 구축 등 단기적인 지원 정책과 함께 장기적으로 1인 가구 전체를 포괄하는 보편적 복지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