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거북섬으로 찾아가는 럭키데이 채용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7-17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거북섬 입주기업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 면접기회 제공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오는 20일 시흥시 아쿠아펫랜드(거북섬 소재)에서 '2023년 시흥시 거북섬으로 찾아가는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시(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시흥여성새일본부), (사)한국관상어협회, 아쿠아펫랜드, 고용노동부 시흥고용복지+센터 5개 기관이 협업해 거북섬 입주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거북섬의 입주기업 중 어린이 직업체험 및 키즈카페 ㈜아르스네트워크, 실내놀이터 ㈜점핑고 관상어 및 펫체험 ㈜밀레펫 등 거북섬 입주 기업을 만날 수 있으며 쿠팡풀필먼트(시흥), 나노마이크로텍(주) 등 일반기업 4곳도 참여한다.

채용 직종은 관상어관련 판매와 관리, 애견미용, 안전관리, 매장관리, 호텔 서비스직, 시설관리 등 다양하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올해 시흥시의 각 지역을 찾아가는 채용박람회를 추진할 것”이라며 “거북섬 축제에 맞춰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거북섬이 발전하고 있는 모습과 취업의 기쁨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박람회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흥시 아쿠아펫랜드 C동 1층’으로 오면 된다.

아쿠아펫랜드 지하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고 노선버스 33, 33-1, 28, 29을 이용하면 된다.

면접은 근무지에서 1:1로 진행되고 2차 면접 없이 바로 채용이 가능하다. 총 구인인원은 60여명이다.

참가기업 현황 및 모집분야의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종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2023 한국 관상어 산업박람회'가 거북섬 아쿠아펫랜드에서 개최된다.

관상어산업에 대한 각종 정보와 품평회, 전시 및 체험 이벤트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7월 재산세 675억원 부과
경기 시흥시는 주택과 건축물, 선박에 대한 7월 정기분 재산세로 27만 5천건, 675억원을 부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재산세는 매년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과세물건 소유자에게 7월과 9월에 부과된다.

7월에는 주택 1기분(1/2)과, 건축물, 선박에 대해, 9월에는 나머지 주택(1/2)과 토지에 대해 부과된다.

올해는 부동산 공시가격 하락과 정부의 1세대1주택자의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 및 차등적용(43%~45%) 정책에 따라 전반적으로 납세자 세 부담이 완화됐다.

그러나 지난해 세부담상한제의 혜택으로 세금을 적게 냈던 주택은 지난해에 비해 재산세가 증가할 수 있다.

재산세 납기는 오는 31일까지다.

납부 방법은 금융기관 방문, 인터넷 위택스와 인터넷지로, ARS,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재산세에 대한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