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창호형 에어컨 인기에 6월 판매량 40% '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7-0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 등 장점…'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인기

LG전자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철 더위 속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까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대폭 늘었다고 5일 밝혔다. 가장 큰 이유는 차별화한 디자인과 편리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 창호형 에어컨의 생산도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실제 작년 창호형 에어컨으로는 처음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실내 돌출이 거의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올해는 설치 키트를 105cm 소형 창부터 240cm 대형 창까지 다양한 높이로 확대했다.
 
특히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비가 새지 않는 마감과 뛰어난 제습 효과로 장마철에도 유용하다. 창호의 구조와 폭에 맞춘 밀폐구조의 설치 키트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TUV) 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비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을 입증했다.
 
제습 기능도 장점이다. 최대 34L(1일 제습 용량)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실내를 쾌적하게 한다.
 
아울러 전기 요금 걱정을 줄여준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기 때문에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창호형 에어컨을 비롯해 스탠드, 시스템, 벽걸이, 이동식 에어컨까지 설치 공간이나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의 휘센 에어컨을 통해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생산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