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완주 야영장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6-25 1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궁화 오토캠핑장 방문해 시설·안전대책 확인

[사진=완주군]

장마 예보에 따라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완주군 오토캠핑장을 찾아 시설과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25일 완주군 고산면 무궁화오토캠핑장을 방문한 김 본부장은 야영장 운영 현황과 통제계획 등을 점검하고 이장,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주문했다.

안전점검에는 김 본부장을 비롯해 문성철 완주군 부군수, 신세희 건설안전국장, 정회정 경제산업국장 등 완주군 실무진들도 함께했다. 

무궁화오토캠핑장은 총 81면의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8대, 취사장 5개소, 공동샤워장 2개소, 공중화장실 3개소를 보유하고 있다. 

고산자연휴양림과 연계한 뛰어난 자연경관과 무궁화테마식물원까지 있어 여름철 피서객들이 다수 찾고 있다.

문성철 완주부군수는 “여름철에 대비한 야영장 안전대책을 수립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무궁화오토캠핑장을 비롯해 관내 야영장별 재해발생 시 대피요량과 매뉴얼을 작성해 비치해놓고 있다”고 밝혔다.

완주군에는 무궁화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총 25개소의 야영장이 있으며 야영장 사업자와 담당공무원의 안전교육과 민관 합동점검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위험 상황 예견 시 사전통제와 주민대피 등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이용객들 또한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해 피해가 예상될 경우 즉시 대피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