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인, 'SCI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에서 T4-등급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언 인턴기자
입력 2023-06-22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엘라인]

e-모빌리티 토탈 솔루션 기업 엘라인이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에서 T4-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기업의 △사업역량 △시장 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경쟁력과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

이중 T4-등급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엘라인은 배터리팩 모듈 설계를 통한 AMR 로봇·전기차 배터리팩 개발·제조 기술에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엘라인은 글로벌 자동차 회사의 다양한 BDU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의 약 42%가 엔지니어로 구성된 것으로도 유명하다. 여기서 BDU란 EV 배터리팩의 전력 연결과 차단을 하는 모듈로, 전기차의 필수 전장부품 중 하나다.

해당 BDU는 대기업과 협력을 통해 개발했으며 현재는 대기업 1차 양산업체로서 OEM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AMR용 로봇 배터리팩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외 우수 연구기관·로봇 기업과 협력해 개발 중이며 특히 개발 AMR용 로봇 배터리팩은 해외 실증을 앞두고 있다.

김진형 엘라인 대표는 "엘라인은 외형 성장뿐만 아니라 체계와 시스템으로 조직을 운영해 내실이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사 핵심 기술을 활용한 제품 라인 확대 및 표준화를 통해 e-모빌리티 전장 부품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